인천시개인회생상담

세대가 거듭되어 감에 따라 인간들의 타락이 점점 심화되자 하느님께서 이들을 벌하기로 결 정하셨던 것이다. 이 결정에 따라 하느님은 세상을 온통 물바다로 만들어 버릴 정도의 대홍수를 내리셨다. 그렇지만 당신이 창조하신 세상을 보존하기 위하여 의로운 노아를 선택하셨다. 노아는 하느 님의 명령에 따라 거대한 배를 지어 모든 짐승들을 한 쌍씩 실었으며, 그 외에도 살아 있는 인천시개인회생상담 인천시개인회생상담 인천시개인회생상담 인천시개인회생상담 모든 생물들을 종류대로 한 가지씩 배에 보존하였다. 대홍수로부터 살아남은 이 배를 '노아의 방주' 라고 하며, 이것이 하느님과 인간이 맺은 첫 번째 언약이다. 아라라트(아라랏) 산 정상에 세워둔 방주만이 이러한 재난을 피할 수 있었다. 대홍수가 끝 나자 다시 해가 비추기 시작하였으며, 거대한 무지개가 하늘에 나타났다. 이 무지개야말로 하느님과 인간을 이어주는 빛나는 아치였다. "정신이 좀 없네요. 그렇다면 도대체 몇 번이나 언약을 맺은 거지요?" 테오가 물었다. "모두 합해서 세 번이지. 첫 번째는 노아의 방주, 두 번째는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으로 그 나이 1백 살 때 할례를 받기로 한 것. 그리고 세 번째는 모세에게 계시하신 계명이 들어 있 는 언약궤." "아니, 할례도 언약이라구요? 그럴 수가!" 첫 번째 약속은 그렇게 오래가지 못했다. 계속해서 과오가 범해졌으며, 이에 따라 처벌도 계속해서 내려졌다. 그래서 하느님은 노아에 이어 두 번째로 의로운 사람을 찾기로 결정하 셨으며, 이때 선택된 사람이 자신의 외아들까지도 제물로 바치려 하였던 아브라함이었다.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으로 사내아이들의 할례가 결정되었다. 유대인의 몸에 지워지지 않 는 하느님의 표지를 남겨놓고자 함이었다. 살을 약간 잘라내는 이 의식은, 하느님에 비해 부 족한 존재로서의 인간의 위치를 상징하는 것이었다. 마지막 언약 그러나 이스라엘 아들들의 몸에 아로새겨진 표지조차도, 이들을 하느님께 순종시키기에는 부족했다. 그래서 이집트에서의 노예생활이라는 벌을 내린 후, 시나이 산에서 모세에게 다시 한 번 상세하게 계명을 지시하는 세 번째 언약이 이루어지게 되었다. 이렇게 해서 히브리인들이 이집트를 탈출한 뒤, 약속의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의 긴 여정 동안 내내 하느님의 계명이 들어 있는 언약궤를 운반하게 되었다. 언약궤는 하느님의 명령에 따라 자귀나무 위에 순금을 입혀 제작하였으며, 예루살렘에 보 관되었다. 이 언약궤는 은으로 만든 바닥 위에 세운 네 개의 기둥 사이사이에 보랏빛과 붉 은빛의 휘장을 둘러, 성전의 다른 부분으로부터는 격리된 장소에 보관되어 있었으므로, 신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