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산개인회생변호사

을 때 이층에서 내려다 보는 사라의 눈빛을 분명히 보았다. 그 눈에서 증오를 느낄 수 있었 던 것이다. "맞아요." 이 때에도 사라는 몸을 숨긴 채 데니스와 타라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 었다. 하지만 증오의 눈빛은 아니라 일종의 놀라움과 함께 경계심 같은 것이 소녀의 두 눈 에 담겨져 있었다. "사라 누나는 단순한 성격이예요.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경계하는 서산개인회생변호사 서산개인회생변호사 서산개인회생변호사 서산개인회생변호사편이죠. 그리고 고집도 아주 센편인 걸요." 타라는 데니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사라에 대 해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었다. 데니스는 명랑한 성격이어서 마음이 흐뭇했지만 사라는 그 렇지 않은 것 같아서 마음이 아팠다. 그렉은 자신이 가정적인 남자임을 자랑했다. 그게 사 실이라면 사라도 데니스처럼 구김살이 없어야 했다. 사라가 그러는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 는 느낌이 들자 그녀는 마음이 무거웠다. "데니스, 혹시 너희 아빠에 대해 얘기해 줄 수 있 겠니?" 타라는 그 아이가 아빠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었다. 데니스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했다. "자세히는 몰라요." "그래?" "탐구과학자였는데 탐사 도중 자동차 사고를 당했 다고 들었어요." 데니스는 그냥 지나가는 말처럼 간단하게 대답했다. 타라 역시 더 이상 묻 지 않았다. 데니스가 알고 있는 그밖의 다른 상황을 생각하게 하고 싶지는 않았던 것이다. 데니스와 어떤 방 앞에 섰을 때였다. 그 방을 이미 알고 있는 타라는 자신도 모르게 입을 열었다. "엄마의 방인가 보구나?" "네, 어떻게 아셨어요?" 타라는 무의식 중에 튀어나온 말 때문에 순간적으로 당황했다. 자신이 스테파니였을 때 지냈던 방인 것이다. 그 방에는 스테파니의 숨결이 아직 남아 있을 것이다. "네가 그 방을 바라보는 눈빛을 보고 알았지." 그려면서 타라는 방문을 열려 했다. "그 방에는 들어가지 않으시는 게 좋을 거예요, 아줌 마." "왜지?" "사라 누나가 안에 있거든요." "지금 말이니?" "누나는 여기만 오면 그 방에 틀어박혀서 나올 생각도 하지 않아요." "저런!" "배가 고플 때만 나온다니까요. 그 대신 제 방을 보실래요?" "그래도 되겠니?" 벌써부터 원하고 있던 것이었다. 스테파니의 방에 들어 가 보고 싶은 것처럼 데니스의 방도 보고 싶었다. 그 아이가 어릴 때부터 지내온 방이다. 데니스의 모든 게 그 안에 있을 것이었으며 그것이 보고 싶었다. 데니스를 가슴에 당장 안 아주지도 못해 안타까운 마음에서 그 방이라도 보고 싶은 것이다. "아줌마만 특별히 보여드 리는 거예요." "그래?" "우리 집에 어떤 손님이 와도 제 방은 절대로 보여주지 않아요." "어째서?" "방이 엉망이거든요." "영광이구나, 데니스 얼마나 엉망이길래?" "보시면 알아 요." "궁굼하구나, 몹시." "제가 안내할께요." 그 집의 구조는 다른 저택에 비해 특별한 데 가 있었다. 그렉이 말했듯이 스테파니의 기호에 맞추어 설계된 집이어서 한 건물 안에 방들 이 있으면서도 줄입구는 밖으로 다시 나와야 했다. 데니스이 방으로 가기 위해서 집 밖의 계단을 내려가 앞으로 모퉁이를 돌았다. 계단을 내려가는 타라의 뇌리에 다시 괴로운 광경 이 떠올랐다. 그곳에는 나무들이 많이 있는 정원이 이었으며 언제였던가 싶을 정도로 까마 득한 옛일처럼 느껴지는 결혼식 출하 파티가 성대하게 열렸던 일이 떠올랐던 것이다.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그 날의 주인공인 스테파니 하퍼와 그렉 마스던이 화려한 몸동작으 로 춤을 추었다. 그 자리의 누구 하나 오늘을 예측한 사람은 없었다. 다만 너나할 것 없